자주 묻는 질문

상품에 문제가 생겼어요. 수선이 가능한가요?

상품 불량 여부에 따라 교환/수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2차 확인 필요 ]

 - 상품에 대한 문제가 불량인지, 불량이라면 수선이 가능한지 실물 확인이 필요합니다.

 - 기존 불량 상품에 대한 이슈가 있는 상품일 경우 수선이 불가하여 환불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주문서 상태 확인 ]

 - 배송중/배송완료 인 경우 : 불량 확인 시 반품으로 진행됩니다.

※ 구매 확정, 시착 흔적이 있을 경우에는 수선으로 진행됩니다.

※ 수선이 불가 한 경우, 상품 자체에 대한 불량이 아니라면 반송 될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 또는 사용 이후에 문제가 발생 된 경우, 1.수선 또는 2.심의 센터를 통해 심의 결과에 따라 반품 안내가 가능합니다.


1. 수선

구매 상품은 온/오프 구매 상관 없이 인근 지역내의 브랜드 매장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케어라벨 제거 및 상품 번호 미 확인 시 수선 불가 입니다.)

※ 인근 지역 내에 당사 매장이 없을 경우, 상품 케어 라벨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지원실로 문의 바랍니다.

 - 매장찾기 : www.markandlona-korea.co.kr/pages/shop-list


2. 심의 * 링크 걸리게 해주세요

심의의 경우, 한국 소비 생활 연구원에서 상품 파손 여부에 대한 원인 파악 및 귀책사유가 확인됩니다.

판매 제조업 귀책 사유로 판단 시 > 환불 처리

구매 소비자 귀책 사유로 판단 시 > 반송 처리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약 평일 업일 기준 14일 정도 소요되며, 상품은 본사로 회수 접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 총 소요되는 시간은 상황에 따라 약 3-4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하여 남겨주시면 상황에 따라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하기 : www.markandlona-korea.co.kr/pages/contact-us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상품이 다른가요?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마크앤로나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동일합니다.

다만, 특정 상품에 따라 온라인에서만 /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확인되는 상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 관련은 각 판매처로 문의주시면 보다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의 운영 방식은 상이하기 때문에 동일한 품질과 가격이지만, 입고 여부 및 할인 이벤트에 따라 가격 및 가용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선물 포장 가능한가요?

죄송하게도 온라인판매 특성상 환경부담금 문제로 인해서 포장 또는 쇼핑백 동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좋은 상품으로 검수하여 발송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선물 포장 이벤트 시에는 포장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시간 및 날짜에 지정 배송을 받을 수 있나요?

마크앤로나 온라인몰은 자체 배송 시스템이 아닌 외부 택배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퀵 서비스 또는 매장 픽업 서비스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 보니 부득이하게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정확한 시간 및 날짜를 맞추기는 어려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송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기본 배송일 : 평일 영업일 기준 약 2-5일 소요됩니다.


▷ 주문 당일 오후 12시 이전 입금 확인이 완료된 주문건 : 물류센터 재고 확인 후 당일 출고 됩니다.


※ 재고가 상이할 경우, 수급 후 출고가 될 수 있어 당일 배송이 불가 할 수 있으며, 물류센터가 아닌 매장에서 출고 될 수 있습니다.

※ 기본 배송은 CJ대한통운으로 진행되며, 매장 출고 시 타택배로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수급이 불가한 경우 품절로 안내 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 귀책 사유가 아닌 경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 판매 특성상 상품 제작 후 바로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하나 하나 상품 관리가 어렵습니다.

아래 사유에 해당이 된다면 불량 상품이 아님으로 기간 내에 반품은 가능하나 배송비는 청구가 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옷 먼지나 보풀이 묻어나요

- 소재 특성상 옷 조각과 먼지 등 보풀 묻어남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2. 실밥 , 박음질 , 마감처리가 미흡해요

-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다량으로 만들다보니, 매장에서처럼 꼼꼼하게 한장 한장 확인이 어렵습니다.


3. 지퍼가 안올라가요.

- 새상품 특성상 매끄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지퍼에 사이사이 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양초 등으로 살살 문질러 주시면 어느 정도 부드러워집니다.


4. 새옷에서 냄새가 심해요.

- 공장에서 생산되어 바로 검품을 마치고 포장 작업이 진행되는 부분에서 새상품의 특유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섬유탈취제를 뿌린 뒤 통풍이 잘 되는곳에 하루 정도 걸어주시면 수월합니다.


5. 실측사이즈가 달라요.

- 제작 과정에서 1-3cm의 오차 범위는 발생할 수 있으로, 오차 범위 이상 차이가 날 경우에만 불량으로 처리가 가능힙니다.


6. 바지에서 색이 묻어나거나 물빠짐이 있어요.

- 원단 특성상 나타나는 현상으로, 물빠짐과 이염방지를 위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찬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가볍게 단독 세탁 후 착용을 권장하며, 밝은 컬러의 의류나 속옷을 착용했을 시 염료가 이염될 수 있는 점 주의바랍니다.


7. 옷구김이 심해요.

- 수작업으로 포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상품 포장 시 또는 택배 배송 시 구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젖은 수건을 올려놓으시고 다림질을 해주시거나, 분무기 분사 후 털어서 옷걸이에 걸어 보관해주시면 자연스럽게 구김이 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8. 단추가 떨어졌어요.

- 기계로 박음질이 이뤄지고 있어서 튼튼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수령 후 한번 더 단추 박음질을 부탁드립니다.


9. 신발의 본드자국이 있어요.

- 제작과정에서 생기는 본드자국과 표면의 깔창의 작은 주름은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10. 패딩이나 퍼 종유의 아우터에서 털이 빠져요

- 털을 사용하여 제작한 상품은 착용 및 활동시 일어나는 정전기로 털빠짐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패딩의 경우 봉제선 중간에 있던 털을 제거하면털빠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11. 사이트내 사이즈표와 케어라벨 사이즈가 달라요.

- 신체치수 [케어라벨치수] 공산품 안전 관리 기준에 의거하여 "_ 정도의 호칭을 가진 사람이 입으면 됩니다" 라는 것을 의미

- 실측사이즈 [사이트 내 명시 된 사이즈 ] 상품이 제작될때부터 만들어진 상품의 실제 사이즈

두 사이즈 모두 해당 의류를 착용하는 기준을 설명하고 있는 부분으로 사이즈 표기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마다 사이트에 표기된 사이즈가 신체치수로 올리는 사이트가 있고, 저희처럼 실측사이즈를 올리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 마다 정책이 다른것 처럼 , 저희 당사 정책은 상품의 실측사이즈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반품 처리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반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품 회수 > 물류센터 입고 > 검수기간 약 2-4일 소요 > 반품 완료


※ 최종 환불의 경우, 각 카드사/은행사 영업일에 따라 약 2-4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사은품이 있는 경우, 동봉 해주셔야 하며 미입고 시 반품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한가요?

죄송하게도 교환 프로세스가 준비되지 않아 반품으로만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새로운 상품으로 주문 부탁드립니다.


※ 반품은 [문의하기]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매확정이 되었습니다.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구매확정 이후에는 반품 신청이 어렵습니다.


※ 구매 확정 기간 : 배송완료 이후 14일 뒤 자동 변경

※ 불량이 발견 된 경우 : 수선 또는 심의 진행

배송 상품을 CJ대한통운이 아닌 타택배로 받았습니다. 반품 수거는 어떻게 하나요?

반품 신청은 [실시간문의하기]를 통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 CJ대한통운에서 회수할 예정입니다. 원송장 제거 후 [제이씨패밀리 반품] 으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 택배기사님을 통해 직접 물건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 상품 분실되거나 그로 인해 발생되는

택배 비용은 고객 과실로 처리되며, 분실 상품에 대해 환불이 불가합니다.

반품 신청 했는데 택배 수거는 언제하나요?

택배사 수거 진행의 경우,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겠으나, 평균 1-2일 이내 기사님 방문 후 수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문 전 택배사에서 연락 드릴 예정이오니 기사님과 소통 부탁드립니다.


혹시라도 3일 이상 수거가 지연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수거 접수 또는 추가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반품 신청 후 14일동안 수거가 되지 않는 경우, 신청이 취소(철회)될 수 있습니다.

※ 부분배송으로 받아 보셨다 하시더라도 하나의 박스로 합포장 해주세요. ( 사은품 포함 )

반품 접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반품 신청 기한은 배송 완료 이후 14일까지 접수 가능합니다.

14일 이후 자동으로 구매 확정 처리되며, 구매확정 후 반품 신청은 불가하오니 반드시 참고 및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사라도 기간 이후 상품 문제를 확인한 경우, 추가 상담 이후 심의 및 수선으로 안내 될 수 있습니다.

꼭 ! 상품 수령 후 기간 내에 확인해주세요.​


*악세사리 잡화류의 경우, 개봉 후 반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택 제거 및 택이 훼손 된 경우 반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반품신청을 취소(철회) 하고 싶어요.

반품 신청을 취소(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02-2015-6000) 또는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연락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당 문의 관련 상담이 완료되기 전 이미 접수된 반품 회수로 인해 연락을 받으신 경우, 회수 취소(철회)한다고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추후, 기간 내 재접수 가능)​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출고되는 초도 배송비는 무료로 진행 되고 있습니다.


▷ 단순변심 ( 변심 / 색상,사이즈 오류 등등)

    초도 배송비 2,500원 + 반품 배송비 2,500원 : 총 5,000원

    (제주도, 산간지역 : 총 10,000원)


▷ 불량 ( 상품파손 / 오배송 등등 )

    무 반품 : 단, 실 상품 확인 이후 정상 상품인 경우 배송비 발생

    ※ [자주 묻는 질문 > 반품 > 판매가 귀책 사유가 아닌 경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를 참고 해주세요.


▷ 배송비는 차감 후 환불이 불가한 부분으로 아래 계좌로 입금 후 [ 문의하기 ] 를 통하여 입금 확인 요청 및 반품 요청을 해주세요.

    농협은행 / 317-0006-7527-71 / ㈜제이씨패밀리


※ 반품비가 분실 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배송비 동봉을 금하고 있으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취소/반품했습니다. 환불은 언제 이루어 지나요?

▷ 배송 전 취소

취소 완료 기점으로 하여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영업일 기준 3-5일 환급 기간이 소요됩니다.


▷ 반품 후 환불

상품 회수 > 물류센터 입고 > 검수기간 약 2-4일 소요 > 반품 완료


※ 사은품이 있는 경우, 동봉 해주셔야 하며 미입고 시 반품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 반품 완료 기점으로 하여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영업일 기준 3-5일 환급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적립금

한번 사용한 적립금은 환급이 불가 합니다.

상품에 문제가 생겼어요. 수선이 가능한가요?

상품 불량 여부에 따라 교환/수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2차 확인 필요 ]

 - 상품에 대한 문제가 불량인지, 불량이라면 수선이 가능한지 실물 확인이 필요합니다.

 - 기존 불량 상품에 대한 이슈가 있는 상품일 경우 수선이 불가하여 환불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주문서 상태 확인 ]

- 배송중/배송완료 인 경우 : 불량 확인 시 반품으로 진행됩니다.

※ 구매 확정, 시착 흔적이 있을 경우에는 수선으로 진행됩니다.

※ 수선이 불가 한 경우, 상품 자체에 대한 불량이 아니라면 반송 될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 또는 사용 이후에 문제가 발생 된 경우, 1.수선 또는 2.심의 센터를 통해 심의 결과에 따라 반품 안내가 가능합니다.


1. 수선

구매 상품은 온/오프 구매 상관 없이 인근 지역내의 브랜드 매장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케어라벨 제거 및 상품 번호 미 확인 시 수선 불가 입니다.)

※ 인근 지역 내에 당사 매장이 없을 경우, 상품 케어 라벨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지원실로 문의 바랍니다.

 - 매장찾기 : www.markandlona-korea.co.kr/pages/shop-list


2. 심의

심의의 경우, 한국 소비 생활 연구원에서 상품 파손 여부에 대한 원인 파악 및 귀책사유가 확인됩니다.

판매 제조업 귀책 사유로 판단 시 > 환불 처리

구매 소비자 귀책 사유로 판단 시 > 반송 처리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약 평일 업일 기준 14일 정도 소요되며, 상품은 본사로 회수 접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 총 소요되는 시간은 상황에 따라 약 3-4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하여 남겨주시면 상황에 따라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하기 : www.markandlona-korea.co.kr/pages/contact-us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상품이 다른가요?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마크앤로나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동일합니다.

다만, 특정 상품에 따라 온라인에서만 /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확인되는 상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 관련은 각 판매처로 문의주시면 보다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의 운영 방식은 상이하기 때문에 동일한 품질과 가격이지만, 입고 여부 및 할인 이벤트에 따라 가격 및 가용 재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직접탈퇴는 불가 합니다.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02-2015-6000) 또는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연락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어떻게 되나요?

회원가입은 이메일 또는 간편가입(네이버, 카카오 등) 가입이 됩니다.

비회원 주문 시 주문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비회원으로 주문시, 로그인에 필요한 정보는 이메일주소 및 이메일에 전송된 6자리 코드 번호입니다.

주문시 우편번호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주소검색시 자동 우편번호 설정이 불가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우체국사이트 또는 통합포탈사이트를 통해 검색 부탁드립니다.

우체국링크 : https://www.epost.go.kr/search.RetrieveNewAddressNewZipCdList.comm

가입시 회원 혜택이 있나요?

가입시 쿠폰/기프트카드/적립금에 대한 혜택을 받고 싶으신 경우,

마크앤로나 온라인몰 회원 가입을 통해 구매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인 경우에도 불구하고 쿠폰/기프트카드/적립금 적용이 안된다면,

해당 상품이 해당 쿠폰에 적용이 되지 않는 행사 상품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반품 시 쿠폰/기프트카드/적립금 원복은 불가합니다.)

쿠폰 및 기프트카드는 어디서 확인 하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쿠폰 및 기프트카드 확인 방법은 메일 또는 로그인 후 우측하단 혜택 부분 클릭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혜택(클릭) → you rewards 에서 쿠폰번호 확인 복사 후

주문결제시 쿠폰번호 등록 하시면 사용됩니다.

(※ 반품 시 쿠폰/기프트카드/적립금 원복은 불가합니다.)

보여지는 진행 상태의 뜻이 궁금합니다.

진행상태란 고객님의 주문이 어떤 상태 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주문 확인됨 : 모든 결제 수단에 따라 실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 배송중 : 상품이 출고되어 택배사로부터 배송중입니다.

- 반품진행중 : 반품 접수가 완료되어 반품 단계별 진행중입니다.

- 반품완료됨 : 반품 처리가 완료되어 결제 수단에 따라 환급 진행중입니다.

- 환불됨 : 환불처리중이며 카드 환불까지 영업일기준 최대 3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문 완료 후 결제 방법 변경이 가능한가요?

주문 완료 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실 경우 취소 후 재주문 해주셔야 합니다.

주문시 결제 방법 종류는 어떻게 될까요?

카드결제 및 L.pay / SSGPAY / Toss pay만 결제 가능합니다.

기타 무통장,가상계좌 및 현금결제는 불가 합니다.

주문결제 및 배송안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가입 혹은 주문시 작성해주신 메일 또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시 따로 안내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선물 포장 가능한가요?

죄송하게도 온라인판매 특성상 환경부담금 문제로 인해서 포장 또는 쇼핑백 동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좋은 상품으로 검수하여 발송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선물 포장 이벤트 시에는 포장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시간 및 날짜에 지정 배송을 받을 수 있나요?

마크앤로나 온라인몰은 자체 배송 시스템이 아닌 외부 택배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퀵 서비스 또는 매장 픽업 서비스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 보니 부득이하게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정확한 시간 및 날짜를 맞추기는 어려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송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기본 배송일 : 평일 영업일 기준 약 2-5일 소요됩니다.

▷ 주문 당일 오후 12시 이전 입금 확인이 완료된 주문건 : 물류센터 재고 확인 후 당일 출고 됩니다.


※ 재고가 상이할 경우, 수급 후 출고가 될 수 있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으며, 물류센터가 아닌 매장에서 출고 될 수 있습니다.

※ 기본 배송은 CJ대한통운으로 진행되며, 매장 출고 시 타택배로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수급이 불가한 경우 품절로 안내 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 귀책 사유가 아닌 경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 판매 특성상 상품 제작 후 바로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하나 하나 상품 관리가 어렵습니다.

아래 사유에 해당이 된다면 불량 상품이 아님으로 기간 내에 반품은 가능하나 배송비는 청구가 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옷 먼지나 보풀이 묻어나요

- 소재 특성상 옷 조각과 먼지 등 보풀 묻어 남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2. 실밥 , 박음질 , 마감처리가 미흡해요

-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다량으로 만들다보니, 매장에서처럼 꼼꼼하게 한장 한장 확인이 어렵습니다.


3. 지퍼가 안올라가요.

- 새상품 특성상 매끄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지퍼에 사이사이 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양초 등으로 살살 문질러 주시면 어느 정도 부드러워집니다.


4. 새옷에서 냄새가 심해요.

- 공장에서 생산되어 바로 검품을 마치고 포장 작업이 진행되는 부분에서 새상품의 특유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섬유탈취제를 뿌린 뒤 통풍이 잘 되는곳에 하루 정도 걸어주시면 수월합니다.


5. 실측사이즈가 달라요.

- 제작 과정에서 1-3cm의 오차 범위는 발생할 수 있으로, 오차 범위 이상 차이가 날 경우에만 불량으로 처리가 가능힙니다.


6. 바지에서 색이 묻어나거나 물빠짐이 있어요.

- 원단 특성상 나타나는 현상으로, 물빠짐과 이염방지를 위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찬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가볍게 단독 세탁 후 착용을 권장하며, 밝은 컬러의 의류나 속옷을 착용했을 시 염료가 이염될 수 있는 점 주의바랍니다.


7. 옷구김이 심해요.

- 수작업으로 포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상품 포장 시 또는 택배 배송 시 구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젖은 수건을 올려놓으시고 다림질을 해주시거나, 분무기 분사 후 털어서 옷걸이에 걸어 보관해주시면 자연스럽게 구김이 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8. 단추가 떨어졌어요.

- 기계로 박음질이 이뤄지고 있어서 튼튼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수령 후 한번 더 단추 박음질을 부탁드립니다.


9. 신발의 본드자국이 있어요.

- 제작과정에서 생기는 본드자국과 표면의 깔창의 작은 주름은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10. 패딩이나 퍼 종유의 아우터에서 털이 빠져요

- 털을 사용하여 제작한 상품은 착용 및 활동시 일어나는 정전기로 털빠짐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패딩의 경우 봉제선 중간에 있던 털을 제거하면털빠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11. 사이트내 사이즈표와 케어라벨 사이즈가 달라요.

- 신체치수 [케어라벨치수] 공산품 안전 관리 기준에 의거하여 "_ 정도의 호칭을 가진 사람이 입으면 됩니다" 라는 것을 의미

- 실측사이즈 [사이트 내 명시 된 사이즈 ] 상품이 제작될때부터 만들어진 상품의 실제 사이즈

두 사이즈 모두 해당 의류를 착용하는 기준을 설명하고 있는 부분으로 사이즈 표기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마다 사이트에 표기된 사이즈가 신체치수로 올리는 사이트가 있고, 저희처럼 실측사이즈를 올리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 마다 정책이 다른것 처럼 , 저희 당사 정책은 상품의 실측사이즈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반품 처리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반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품 회수 > 물류센터 입고 > 검수기간 약 2-4일 소요 > 반품 완료

※ 최종 환불의 경우, 각 카드사/은행사 영업일에 따라 약 2-4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사은품이 있는 경우, 동봉 해주셔야 하며 미입고 시 반품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한가요?

죄송하게도 교환 프로세스가 준비되지 않아 반품으로만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새로운 상품으로 주문 부탁드립니다.

※ 반품은 [문의하기]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매확정이 되었습니다.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구매확정 이후에는 반품 신청이 어렵습니다.


※ 구매 확정 기간 : 배송완료 이후 14일 뒤 자동 변경

※ 불량이 발견 된 경우 : 수선 또는 심의 진행

배송 상품을 CJ대한통운이 아닌 타택배로 받았습니다. 반품 수거는 어떻게 하나요?

반품 신청은 [실시간문의하기]를 통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 CJ대한통운에서 회수할 예정입니다. 원송장 제거 후 [제이씨패밀리 반품] 으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 택배기사님을 통해 직접 물건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 상품 분실되거나 그로 인해 발생되는
   택배 비용은 고객 과실로 처리되며, 분실 상품에 대해 환불이 불가합니다.

반품 신청 했는데 택배 수거는 언제하나요?

택배사 수거 진행의 경우,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겠으나, 평균 1-2일 이내 기사님 방문 후 수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문 전 택배사에서 연락 드릴 예정이오니 기사님과 소통 부탁드립니다.


혹시라도 3일 이상 수거가 지연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수거 접수 또는 추가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반품 신청 후 14일동안 수거가 되지 않는 경우, 신청이 취소(철회)될 수 있습니다.

※ 부분배송으로 받아 보셨다 하시더라도 하나의 박스로 합포장 해주세요. ( 사은품 포함 )

반품 접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반품 신청 기한은 배송 완료 이후 14일까지 접수 가능합니다.

14일 이후 자동으로 구매 확정 처리되며, 구매확정 후 반품 신청은 불가하오니 반드시 참고 및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사라도 기간 이후 상품 문제를 확인한 경우, 추가 상담 이후 심의 및 수선으로 안내 될 수 있습니다.

꼭 ! 상품 수령 후 기간 내에 확인해주세요.​


*악세사리 잡화류의 경우, 개봉 후 반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택 제거 및 택이 훼손 된 경우, 반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반품신청을 취소(철회) 하고 싶어요.

반품 신청을 취소(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02-2015-6000) 또는 카카오톡문의하기로 연락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당 문의 관련 상담이 완료되기 전 이미 접수된 반품 회수로 인해 연락을 받으신 경우,

회수 취소(철회)한다고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추후, 기간 내 재접수 가능)​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출고 되는 초도 배송비는 무료로 진행 되고 있습니다.


▷ 단순변심 ( 변심 / 색상,사이즈 오류 등등)

    초도 배송비 2,500원 + 반품 배송비 2,500원 : 총 5,000원

    (제주도, 산간지역 : 총 10,000원)


▷ 불량 ( 상품파손 / 오배송 등등 )

    무료 반품 : 단, 실 상품 확인 이후 정상 상품인 경우 배송비 발생

    ※ [자주 묻는 질문 > 반품 > 판매가 귀책 사유가 아닌 경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를 참고 해주세요.


▷ 배송비는 차감 후 환불이 불가한 부분으로 아래 계좌로 입금 후 [ 문의하기 ]를 통하여 입금 확인 요청 및 반품 요청을 해주세요.

    농협은행 / 317-0006-7527-71 / ㈜제이씨패밀리


※ 반품비가 분실 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배송비 동봉을 금하고 있으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고객님이 직접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반품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02-2015-6000) 또는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연락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취소/반품했습니다. 환불은 언제 이루어 지나요?

▷ 배송 전 취소

취소 완료 기점으로 하여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영업일 기준 3-5일 환급 기간이 소요됩니다.


▷ 반품 후 환불

상품 회수 > 물류센터 입고 > 검수기간 약 2-4일 소요 > 반품 완료

※ 사은품이 있는 경우, 동봉 해주셔야 하며 미입고 시 반품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 반품 완료 기점으로 하여 결제 수단에 따라 평일 영업일 기준 3-5일 환급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적립금

한번 사용한 적립금은 환급이 불가 합니다.

아직 상품 수령전입니다. 취소가 가능한가요?

주문 취소가 가능한 경우는

- 주문 확인됨 상태 인 경우

- 당일 오전11시 이전 고객센터(02-2015-6000) 또는 카카오톡 문의하기로 취소 요청을 한 경우

  *부분 취소 요청 시에도 위와 같은 경우에서 가능하며, 주문 상태는 환불됨으로 변경되며, 담당자가 확인 후 취소 처리를 해드립니다.

주문 취소가 불가한 경우는

- 주문 상태가 배송중 인 경우 ( 반품 신청으로 진행 / 이로 인한 택배비는 고객 부담 )


수선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구매 상품은 온/오프 구매 상관 없이 인근 지역내의 브랜드 매장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케어라벨 제거 및 상품 번호 미 확인 시 수선 불가 입니다.)


아래 방법으로 매장 찾기가 가능합니다.


 - 매장찾기 : www.markandlona-korea.co.kr/pages/shop-list


※ 인근 지역 내에 당사 매장이 없을 경우, 상품 케어 라벨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지원실로 문의 바랍니다.


수선 가능/불가능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 마크앤로나 공식 홈페이지 / 공식 제휴몰 구매건에 한하여만 수선이 가능하며, 이외 사이트 ( 해외 직수입 사이트 등 )는 수선이 불가합니다.


※ 실 상품 확인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며, 동일한 소품으로 수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수선 가능 부분 ]

 - 부자재 (단추, 스냅, 지퍼)

 - 기본 봉제 부분

 - 니트 올풀림, 스트링 수선

 - 가방(캐디백) > 지퍼 수선, 일부 커버 수선 가능


[ 수선 불가 부분 ]

 - 사이즈 관련 부분 ( 허리, 기장 등)

 - 디자인 관련 부분 ( 비죠,장식 탈부착 )

 - 얇은 이너 제품 ( 원단 수급이 불가한 상품 )

 - 고객 부주위로 인한 손상이 심한 상품

 - 세탁 / 탈색 / 합성 피혁 / 코팅 내구성이 다 한 상품

 - 케어라벨 제거, 상품 정보 미확인 상품


수선은 비용이 따로 발생되나요?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수선 비용 안내 ]

 - 품질 보증기간 ( 배송완료 시점으로 부터 1년 이내 ) 내 일부 무상으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 과실로 인한 수선은 추가 비용이 발생 될 수 있으며, 금액은 수선 상담 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가까운 매장 방문 시 빠른 상담 및 AS접수가 가능합니다.


 - 매장찾기 : www.markandlona-korea.co.kr/pages/shop-list


※ 인근 지역 내에 당사 매장이 없을 경우, 상품 케어 라벨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지원실로 문의 바랍니다.

※ 마크앤로나 공식 홈페이지 / 공식 제휴몰 구매건에 한하여만 수선이 가능하며, 이외 사이트 ( 해외 직수입 사이트 등 )는 수선이 불가합니다.


[ 수선 기간 안내 ]

 - 약 2주 내외로 진행되며, 수선 내용/ 업체 상황에 따라 기간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세탁 방법이 궁금해요.

상세페이지 또는 케어라벨에 세탁 기호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안내드린 세탁기호 및 세탁 방법을 꼭 참고 하시어 세탁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세탁으로 인한 부분은 불량이 아님으로, 교환/반품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세탁기호 알아보기 >> 링크 접속 >> 표준원문보기 클릭

https://bit.ly/4aOASoD


 - 원단에 따른 간단한 세탁법 알아보기 (참고용)


면 (COTTON) >> 차가운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빨래 ( 수축될 확률이 높음으로, 자연 건조 )

린넨 (LINEN) >> 미지근한 물에 단독 세탁 또는 드라이클리닝 

나일론 >>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탁 ( 그늘 건조 ) 

데님 (DENIM) >> 물빠짐 현상이 있을 수 있음으로 1-2회는 드라이 클리닝 권장 , 이후 단독 세탁  

폴리에스테르 >>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세탁 또는 드라이클리닝 

아크릴 (ACRYLIC) >> 30도 이하 미지근한 물에 뒤집어서 단독 세탁 또는 드라이클리닝  

울 (WOOL) >> 드라이클리닝 또는 웨트클리닝 권장  

실크 (SILK) >> 드라이클리닝 또는 웨트클리닝 권장

캐시미어 (CASHMERE) >> 드라이클리닝 또는 웨트클리닝 권장

레이온(비스코스) >> 드라이클리닝 또는 웨트클리닝 권장

 - 드라이클리닝 외 웨트 클리닝 제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 정보 고시를 꼭 확인해주세요.


* 웨트클리닝이란?

https://bit.ly/3RX2IpY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세요?